ASTM E283 – 04 (2012) 공기누설 시험

10 Jan 2014 Comments
Off

[공기누설특성 시험]

ASTM E283 – 04(2012) Standard Test Method for Determining Rate of Air Leakage Through Exterior Windows, Curtain Walls, and Doors Under Specified Pressure Differences Across the Specimen

이 시험 방법은 주위 여건에서 규정된 공기 압력 차이 하에서 공기 누설 특성을 결정하기 위한 표준 절차이다.

참고  : 빌딩 외형에 걸쳐 작용하는 공기 압력 차이가 크게 변화한다. 공기 압력 차이와 연루 또는 빌딩 내의 환경에서 얻어진 누설량이 상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논의된다.  이러한 요소가 사용될 시험 압력 차이를  규정시  충분히 고려되어야 한다.

공기 누설비는 체크는 종종 비교목적으로 사용된다.

1.1이 시험 방법은 시험편에 걸쳐 지정된 차동 압력 조건에서 외부 창문 커튼 및 도어의 공기 누설 체크를 결정하기 위한 표준 실험 절차이다. 설명 된 시험 방법은 일정한 온도와 습도조건의  상태 하에서 수행된다..

1.2 본 실험실 절차는 외부 창호,  curtain walls  및 문에 적용하고 조립 상태 또는 설치 되지 않은 상태에서  연관 된 누설을 측정하기 위함이다.  시험 방법은 후자의 목적을 위해 적응 될 수도 있다.

참고1. Non-ambient condition  또는 시료 표본에 걸쳐 온도 차이로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은  공기 누설 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것은 이 시험 방법에 의해 해결되지 않는다.

1.3 이 시험 방법은 실험실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설치 단위에 필드 에어 누설 테스트를 수행에 관심 있는 사람은 시험 방법  E783을 참조해야 한다.

1.4  이 절차를 사용하는 사람은 유체 역학, 계측 방법의 분야에 지식이 있어야 하며, 창호 제품 및 구성 요소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가져야 한다.

1.5  SI 단위로 표시된 값을  표준으로 사용한다. 괄호 안에 주어진 수학적으로 변환된  인치 – 파운드 단위 값은  참고 정보 만을 제공하는 것으로써 표준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Comments are closed.